신용점수가 낮거나 부채가 많으면 신용카드 발급을 거부당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신용자 등 금융 취약 계층을 위한 정부정책이 존재하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신용점수 500점대 또는 그 이하로 낮더라도 신용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나이스평가정보 기준으로 680점 이상, 올크레딧(KCB) 기준으로 576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신용점수 500점이라도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1. 신용점수 500점, 신용카드 발급 방법
21년부터 저소득, 저신용자들을 위한 신용카드가 출시되었는데요. 바로 햇살론 신용카드 입니다.
햇살론카드는 소득, 신용점수가 낮더라도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신용카드를 발급해주는 정부 정책 신용카드입니다.
1.1 신청조건
아래 3가지 조건만 만족하면 햇살론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신청일 기준 신용점수 하위 20% 이하 (나이스 749점 이하 or 올크레딧 700점 이하)
- 가처분소득 600만원 이상 (소비와 저축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득)
- 서민금융진흥원 교육포탈 사이트에서 햇살론카드 교육 이수
1.2 신청방법
신청은 앱에서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먼저 방법대로 앱에서 보증신청을 한 후에, 카드신청을 하면 됩니다. 아래 방법대로 한 단계씩 따라해보세요.
1. 보증신청
- 서민금융진흥원 앱 다운로드
- 필수교육 이수 방법
서민금융진흥원 교육포탈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 “온라인교육” 클릭 → “대출이용자 교육” 클릭 → “햇살론카드” 클릭 후 필수교육 이수
신청 후 심사 통과 시 카드사 롯데, 우리, 현대, 국민, 삼성, 신한, 하나 중 한곳 선택하여 발급하시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햇살론 카드 신청 페이지로 바로 이동됩니다.
이상으로 신용점수가 낮더라도 발급받을 수 있는 햇살론 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과도한 신용카드 사용은 좋지 않으니 자신의 상환 능력에 맞게 사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