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BMW, 벤츠, 아우디 등) 는 보증기간이나 엔진오일 서비스 기간이 끝나면 비싼 가격때문에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엔진오일 교환이 부담스러운데요. 사설 정비소를 이용하면 조금 저렴하지만, 이보다 저렴하게 수입차 엔진오일을 교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수입차 엔진오일 싸게 교환하기
바로 공임나라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엔진오일 교환은 난이도 높지 않은 경정비이기 때문에 수입차도 공임나라 같은 경정비 전문 업체에서도 쉽게 교환이 가능합니다.
엔진오일과 필터 등을 구매 후 방문해서 공임만 내고 엔진오일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엔진오일과 필터를 구매해서 방문해야 하는지 아래에서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1.1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구매
어떤 엔진오일을 써야할지 일일히 검색하고 고민할 필요없이, “파트존”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리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파트존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후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자신의 차종과 연식이 등록됩니다. 등록된 차종 정보를 확인 후 [부품몰 > 엔진오일]에 접속하면 자신의 차종에서 사용 가능한 엔진오일 리스트들이 보입니다.
자신 차량에 들어가는 엔진오일량(리터)에 맞게 수량 체크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오일필터도 동일한 방법으로 한개 구매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쇼핑과 가격비교를 해봐도 저렴하고, 알 수 없는 판매자들의 알 수 없는 가짜 엔진오일일 위험도 없어서 좋은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1.2 공임나라 예약하기
공임나라 로그인 후 [전국 지점찾기 > 수입차] 메뉴로 접속하여 예약을 합니다. 원하는 일자 선택 후 “엔진오일” 체크 후 예약하여 방문하시면 됩니다.
2. 수입차 엔진오일 교환주기
차량의 매뉴얼에 따라 교환해도 되지만 국가마다 주행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가다 서다를 많이 반복하는 우리나라에서는 7,000km~10,000km 사이에 많이 교환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시내주행이 많기 때문에 8,000km정도에 한번 (약 연 1~2회)씩 교환을 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주행환경을 고려해보고 평균에서 교환주기를 조금 짧거나 길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3. 함께 보면 좋은 글
▶ 추월차로 단속, 위반시 과태료 6만원! (7월21일부터 집중 계도, 단속)
▶ 주정차위반 과태료 / 6대 주정차 금지구역 (8월부터 인도 주차 단속)
▶ 티맵 운전점수 올리기: 자동차 보험 할인(2023년 보험사별 할인율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