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4편] 디아망 조합 추천, 시공 후기(벽지, 필름, 마루)

인테리어에서 도배, 필름, 마루 이 3가지만 새로 시공해도 집이 깔끔해보이기 마련이다. 특히 벽지의 질감, 색상에 따라 집의 분위기가 확 바뀐다. 여기저기서 벽지는 디아망이 좋다고 하는데, 그 종류가 너무나도 많아서 고르기가 쉽지 않다. 또 디아망에 어울리는 필름과 마루는 무엇일지 샘플만 보고는 감이 오지 않는다.

필자도 벽지를 선택할 때 엄청나게 많이 검색하고, 고민하고 비교했다. 이런 과정을 통해 필자가 선택한 디아망 벽지에 딱 어울리는 필름, 마루 조합을 알게 되었고, 시공 후 결과 매우 만족하고 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내는 디아망 벽지, 그리고 이에 어울리는 필름, 마루 조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벽지, 필름, 마루 고르는 법

실제 시공을 해보지 않고서는 내가 고른 벽지, 필름, 마루가 잘 어울리는지 가늠이 가질 않는다. 내가 고른 벽지, 필름, 마루 모델 품번으로 인터넷에 검색해서 실제 시공한 사례를 많이 찾아보면 도움이 된다. 사진이라서 한계가 있지만 머리속에 그리는데는 도움이 된다.

벽지, 필름, 마루 각 샘플을 구해서 직접 대보는 것이 제일 좋다. 필자는 강남에 위치한 하우스텝에서 샘플들을 직접 비교해보았다. 벽지, 바닥재, 필름 등 자재를 직접 보고 비교해볼 수 있다. 아래 사진처럼 각 샘플을 조합하여 어울리는지 직접 비교해볼 수 있어서 좋고, 인테리어 상담과 견적도 받을 수 있다.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입장 및 상담이 가능하다.

하우스텝 바로가기

 

하우스텝 샘플 비교
하우스텝 샘플 비교

 

2. 디아망 벽지, 필름, 마루 조합 추천

필자는 반셀프 인테리어로 진행했기 때문에 벽지, 필름, 마루를 각각 다른 업체에서 시공했다. 인테리어 시공 순서 등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도록 하자.

▶ [인테리어 2편] 34평 반셀프 인테리어 순서, 일정표 (전체공사 약 3주 소요)

벽지가 예쁘다고 무작정 고르기보다는 어울리는 마루와 필름의 색상을 고려해서 선택해야 한다. 벽, 바닥, 문(틀)의 색이 조화를 이루어야 집이 고급스럽고 깔끔해 보이기 때문이다. 필자는 오랜 검색과 고민 끝에 어울리는 Best 조합으로 시공을 했다. 이 조합은 인테리어 카페에서도 유명한 국룰 조합이라고 한다. 필자가 선택한 벽지, 마루, 필름은 아래와 같다.


2.1 벽지(디아망+베스띠)

디아망도 종류가 너무나 다양하다. 필자는 너무 새하얀 색보다는 살짝 회색빛을 내는 느낌의 은은한 느낌을 원했다. 너무 새하얀 흰색보다는 회색이 섞인 색이 고급지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재질의 경우 너무 울퉁불퉁하지도, 밋밋하지도 않은 중간 정도의 질감으로 도배를 하고 싶었다.

필자는 두가지의 벽지로 도배를 했다. 천장과 벽면을 다른 도배지로 도배 했다. 벽면은 디아망 회벽화이트로 도배를 했고, 천장은 벽면에 어울리는 LX베스띠로 도배를 했다. 천장까지 디아망 회벽화이트로 하면 비용이 상당히 많이 올라가기도 하고, 천장까지 회벽화이트로 하면 다소 칙칙한 느낌을 줄 수 있어서, 천장은 조명을 잘 받는 화이트계열의 베스띠로 도배를 했다. 처음엔 걱정했지만 도배를 다 하고나니 사장님 말씀처럼 잘 조화를 이루었다.

디아망+베스띠 조합
디아망+베스띠 조합

2.2 마루

강마루로 할지 포세린 타일로 할지 고민이 많이 됐다. 일반적인 강마루는 눈에 차지 않았고, 포세린은 가격도 너무 비싸고 단점도 명확했다. 그러던중 타일느낌을 내는 강마루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바로 동화마루에서 출시한 나투스진 그란데라는 마루였다. 일반적인 강마루보다 훨씬 넓게 광폭으로 출시된 강마루이다. 타일이 아니라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급진 느낌을 낼 수 있다. 타일은 세련되고 차가운 느낌을 주는 반면에, 나투스진 그란데는 조금 더 은은하고 고급진 느낌을 낸다.

색상의 경우 사하라라이트와 이모션블랑 두가지가 인기가 가장 많은데, 필자의 경우 사하라라이트를 선택했다. 이모션블랑이 사하라라이트보다 무늬가 조금더 많은 느낌이라, 사하라라이트가 디아망 회벽화이트 컬러와 더 잘 어울리고 깔끔한 느낌을 줬기 때문이다.

나투스진 그란데 사하라라이트
나투스진 그란데 사하라라이트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나투스진 그란데 제품이 물에 약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물을 쏟거나 부어서 청소를 하면 안되고, 충분히 짜낸 물걸레로 청소를 해야 한다. 이런 점 때문에 입주청소를 할때 물청소는 절대 금지해야 한다. (물을 묻혀서 닦는게 아니라, 부은 후에 청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 나투스진 그란데 마루를 3달간 써본 결과, 일반적인 정도의 물걸레질은 괜찮은 것 같다. 로봇청소기나 꽉 짠 물걸레로 걸레질을 하면서 아무런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다.


2.3 필름

필자의 경우 문(문틀), 창문 샤시에 필름을 시공했다. 문 상태와 샤시 단열 상태가 괜찮다면 필름만 시공해도 새것처럼 보인다. 필름의 경우 도배 벽지 색, 마루 색과 일체감있게 어울리는 색으로 하려고 했기 때문에 너무 새하얀 색보다는 살짝 회색 빛이 도는 필름을 선택했다. 현대필름의 S244로 시공을 했다. 화이트 계열의 필름이지만 약간의 그레이톤을 띄기 때문에 디아망 회벽화이트, 나투스진 그란데 사하라라이트와 잘 어울린다.

샤시 필름 시공 사진
샤시 필름 시공 사진

3. 결론

필자는 너무 새하얀 집보다는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는 집을 원했다. 이 때문에 아주 약간의 그레이톤이 섞여있는 색으로 집을 꾸미고 싶었다. 따라서 아래 조합으로 시공을 했고 매우 만족하고 있다.

  • 벽지: 벽면-디아망 회벽화이트, 천장-베스띠
  • 마루: 나투스진 그란데 사하라라이트
  • 필름: 현대필름 S244




 

[함께보면 도움이 되는 글]

[인테리어 1편] 34평 아파트 인테리어 견적받기 (올수리 턴키vs반셀프)

[인테리어 2편] 34평 반셀프 인테리어 순서, 일정표 (전체공사 약 3주 소요)

▶ [인테리어 3편] 인테리어 동의서 받는법, 엘리베이터 보양, 공사안내문 붙이기

Leave a Comment